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뷰를 담은/_맛집

[부산 태종대맛집] 바다를 바라보며 먹는 조개구이맛집 '산호집'

반응형
SMALL

[부산 태종대 맛집] 바다를 바라보며 먹는 조개구이 맛집. '산호집'

부산 태종대맛집 산호집

노을 지는 바다를 보며 먹는 조개구이.

지난 연휴에 다녀온 부산. 지난 부산 여행 때 어머니를 모시고 오고 싶었는데, 일정 때문에 못 왔던 아쉬움을 해소하고자 이번엔 첫 번째 목적지로 태종대를 가게 되었다. 태종대에 왔으면 조개구이는 꼭 먹어줘야 한다고 생각하는 나. 어머니께도 노을이 지는 풍경을 보면서 먹는 조개구이의 맛을 알려드리고 싶었다.

호객행위를 뚫고 선택한  '산호집' 

 
'산호집'  - 부산 영도구 감지해변길 100.
-영업시간 안내되어있지않음.

메뉴판

산호집을 선택한 이유.(친절함, 조용한 가게, 가게 1층에 화장실 있음)

태종대 조개구이촌을 한 번이라도 방문해 보신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호객행위 엄청 심하다. 택시에 내리는 순간부터 여기저기서 오라는 호객행위 참 많은데, 옆가게에서 굉장히 불쾌했던 일화 때문에 산호집으로 선택했다. 블로그리뷰가 워낙 많은 두 개의 가게 사이에 위치한 산호집은 비교적 한산하다.
방송에 나온 곳 상호명은 얘기하지 않겠지만, 호객행위하는 아주머니께 넘어가 방문하게 되었다. 어머니께 바다가까이 보여드리고 싶었던 마음에 들떠있었는데 내가 생각한 자리가 아니어서 조용하고 자리 많은 다른 가게로 가야겠다 하고 다시 나서는 순간. 호객행위하던 아주머니가 뒤통수에 대고 아주 악담을 하심.
"어차피 바다 보는 다 똑같은데, 밤에 되면 다 보이지도 않아!!!! @#$@$#%! "소리치심...
정말 기분 나빠서 한소리 하고 싶었지만, 여행 첫날부터 괜히 기분 상하지 말고 그냥 넘어가기로...
*태종대 방문하시는 분들 예전에 방문했을 때부터 느꼈기는 것. 메뉴, 맛은 거의 다 비슷하니 저처럼 조용한 곳 원하지면 차라리 사람 없고 친절한 가게로 방문하는 것 추천드림.*

조개구이와 볶음밥

기본반찬과 조개구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치즈, 콘샐러드, 야채 그리고 미역국. 미역국에는 성게알이 들어있고 깔끔하고 시원함. 깊은 국물맛이 안주로도 너무나 좋았다. 조개구이와 함께 비법양념장과 치즈를 섞어먹는 떡볶이도 제공된다. 일반 초장이 아니라 비법 양념장이라고 하셨는데, 방문하는 손님들마다 양념장맛이 기가 막힌 다는 소리를 듣는다고 자부하셨다. (근데 정말 맛있음.)
조개구이 먹다가 양념장에 볶음밥 무조건 필수! 사진은 못 담았지만, 볶음밥 꼭 드세요!!!!!

조개구이 노을지는 풍경

비법양념장 듬뿍 넣고 졸여먹는 조개구이. 서비스로 나온 전복, 새우도 구워주면 안주로 너무나도 굿!
서비스로 산낙지도 주신다고 하셨는데 어머니께서 못 먹는 관계로 안 주셔도 된다고 말씀드렸다.

태종대 조개구이 '산호집' 추천

산호집을 방문하기 전 기분 나쁜 에피소드를 하나 얻었지만, 산호집의 친절함과 서비스, 맛 덕분에 다 풀려버림.
가리비 신선하고 통통함, 서비스로 나오는 해산물도 신선, 미역국맛집. 볶음밥은 필수!
 

이상 내돈내산 진짜 먹어보고 남기는 주관적인 맛집리뷰를 마친다.

영도맛집 태종대맛집 조개구이맛집 산호집 리뷰 끝.
 

728x90
반응형
LIST